바퀴벌레 퇴치방법
바퀴벌레는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서식하며, 특히 사람이 거주하는 거주지나 음식물이 있는 곳에서 자주 발견됩니다.
출몰시기는 따뜻한 계절입니다. 이 벌레는 따뜻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봄부터 가을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합니다.
특히 지금처럼 더운 여름철에 많이 보입니다.
1. 청결 유지
- 쓰레기 관리 : 쓰레기를 자주 비우고, 쓰레기통은 밀폐하여 관리를 합니다.
- 물기 제거 : 싱크대, 욕실 등 물기를 제거하여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음식물 : 밀폐용기에 보관하고, 청결하게 해야합니다.
2. 물리적 차단
- 배수로 관리 : 배수로를 자주 청소하고, 덮개를 사용하여 출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작은 틈새 관리 : 틈새나 구멍을 실리콘으로 막습니다.
3. 퇴치제 사용
- 젤 타입 미끼 : 바퀴벌레가 자주 다니는 경로에 미끼를 놓아 유인합니다.
- 살충제 : 살충제를 사용하여 자주 출몰하는 곳에 뿌립니다. 이때, 영유아나 반려동물 주의해야합니다.
4. 천연 퇴치법
- 베이킹 소다와 식초 :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섞은 물을 바퀴벌레가 지나다니는 통로에 뿌립니다.
- 에센셜 오일 : 페퍼민트오일, 라벤더 오일 등 물에 희석하여 바퀴벌레가 경로에 뿌리면 냄새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 서식지
바퀴벌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청결을 유지하고, 틈새를 막아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거하고 습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주거지 : 욕실, 주방 등 음식물과 물이 같이 있는 곳.
하수구 및 배수관 : 어둡고 습기가 많은 곳.
벽의 틈새, 바닥의 균열 : 좁은 틈에 몸을 숨길 수 있는 곳.
서울톡 이용하는 방법
여름이 되어 주택가 근처, 집안에서도 바퀴벌레가 보여 바로 이용해보려고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서울톡 카카오톡 친구를 추가하거나 채팅을 하여, 사용자 확인을 진행하면됩니다.
사용자 인증이 완료되면 민원신청을 하면되는데, 방역같은 경우는 '현장민원신청'을 클릭해주세요.
환경민원 - 기타 부분 체크하고 방역요청을 하면됩니다. 방역요청 할 주소를 적으면, 담당자한테 접수되었다는 메세지와 처리완료까지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너무 고생하시는게, 이렇게 민원접수 받으시고 더운날씨에 방역을 해주시니 감사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말벌 및 말벌집 제거 요청 시에는 119에 신고하시어 바로 요청하면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는분들은 불편사항 '서울톡'을 통해 접수하시면 친절하게 해결을 해주십니다.
저도 방역 신청을 하고, 인터넷에서 퇴치제를 구입하여 구비하고 있습니다. 모두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거주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울 120 홈페이지에서도 도움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